엔씨 시나(NC-Sina) 설립
4월 리니지 중국 상용 서비스 개시
5월 한국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8월 엔씨 타이완(NC Taiwan) 설립
10월 리니지 II 한국 상용 서비스 개시
수상경력
2001.7 'Bussiness Week'선정 '아시아의 스타'상 수상
2001.11 'The Far Economic Review' 선정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현재 많은 게임산업체 중에 엔씨소프트, 넥슨등과 함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라그나로크은 계속적인 업데이트와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로 인해 가입자 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
성공포인트를 바탕으로 지금은 아이리버의 기술을 배우려는 외국기업들이 우후죽순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리버사의 양덕준 사장의 경영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사람이다"라는 인재경영과 디지털시대의 감성경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경영전략은 디지털시대에서 꼭 필요로 하는
□ 연구 주제 :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 방향
1. 서 론
Ⅰ. 연구의 목적
90년대 말부터 국내에서 활발하게 가속화되고 있는 한국의 문화산업은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 진입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고 있으며, 일부 문화 콘텐츠는 이미 국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일본은
1.국제화의 개념
(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
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
②존슨과 발네(Johnson and Vahlne)
- 기업이 점진적인 학습과정(Learning Process)을 통해서 국제경영활동을 확대해 나 가는 단계적 과정
③
Ⅰ. 들어가며
97년 자본금 8억 총 인원 24명이서 시작한 조그만 벤처기업 엔씨소프트는 98년 사업 다각화의 목적으로 바람의나라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작한 온라인게임계의 거물 송재경을 영입 리니지 제작에 착수한다. 98년 베타를 시작한 이례로 리니지는 국내에 게임산업이 성공할수 있다는 사례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성공에 힘입어 2000년 5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대만, 중국, 일본, 미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2000년 7월 대만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왜? NC Soft인가?
창립 10년,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개발 업체로 도약
벤처기업에서 MNC로 성공한 대표적 기업
그렇다면, NC Soft의 성장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그렇다면 무엇을 중심으로 분석을 했나?
해외 진출 성공과정(경영 전략 부분)
핵심 성공요인(구체적인 전략 분석)
A. 제품 수출 전략
1.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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